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고/공모

  • 2022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영남권 거점기관 선정결과 공고
  • 2022-07-21 문화예술교육팀

대구문화재단 공고 제2022-113호

 

2022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영남권 거점기관 선정결과 공고

 

(재)대구문화재단 <2022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영남권 거점기관 모집에 지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선정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7월 21일

(재)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

 

1. 선정결과

구분

기관명

대표자

대구경북

(주)생각연구소

김○○

부산울산경남

시유어게인

고○○

 

2. 심사위원 구성 및 운영

심사위원 구성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인생나눔교실 심사위원풀 등을  활용하였습니다. 지원신청기관의 지역, 분야를 고려하여 인문·예술 전문성과 인생나눔교실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사들로 위촉하였습니다. 지원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위촉여부 및 심사결과에 대해 보안을 당부하였습니다.

심사위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심사위원명

 김영주(위원장), 조재경, 금동엽

심사진행에서는 채점 전 심사위원들이 지원신청 서류를 검토할 수 있도록 시간을 안배하였으며, 인터뷰를 통해 심층 질의를 하였습니다. 이후 채점지를 이용하여 개별 채점하였습니다.

결과는 심사위원들의 개별 점수의 평균 점수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당초 공고된 지원금으로 최종 의결하였습니다.

또한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심사위원 본인과 관련이 있는 신청 사업에 대해 스스로 판단하고 심사를 기피하는 ‘심사기피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및 전원 마스크 착용 후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3. 심사평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본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신청 기관(단체)들은 대체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이었다. 다만 일부 단체의 경우 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아쉬움이 있었다. 신청단체의 사업계획, 기관 역량 및 수행능력, 성과관리의 적절성 위주로 심사하였다. 사업의 본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관을 선정하고자 하였으며, 이에 따라 대구·경북지역 1건, 부산·울산·경남지역 1건을 최종결정하였다. 향후 활동그룹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의 적극적인 연구와 거점기관-재단 간의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

 김영주(위원장), 조재경, 금동엽

 

4. 향후계획

  〇 거점기관 사전간담회 및 용역계약 체결 : 8월 중

 

5. 사업포기

  〇 기  간 : 2022. 7. 28.(목) 18:00까지

  〇 내  용 : 예산 편성 문제 등의 사유로 사업 추진이 어려울 경우 사업 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재단 담당자에게 제출

    ※ 7. 28.(목) 이후 사업을 포기할 경우 익년도 사업 신청 시 신청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6. 문의사항

  〇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 T. 053-430-1274

  • 첨부파일 없음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