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공모

  • 2022 예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창창챌린지> 선정 결과 공고
  • 2022-07-25 창작ㆍ창업지원팀

[대구문화재단 공고 제2022-115호]

2022 예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창창챌린지> 선정 결과 공고

2022 예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창창챌린지>에 참여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최종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7월  25일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

 

 1. 심사 결과

  ○ 심사일시 : 2022. 7. 20. (수) 09:40 ~ 17:00

  ○ 심사대상 : 결선진출 16개팀

  ○ 심사방식 : 발표심사

  ○ 심사결과 : 총 8개팀 수상

  

구  분

시상규모

시상금

참가번호

비  고

대상

1개팀

500만원

014

창업지원금 및 입주공간,

컴퍼니빌딩 프로그램 및

사업화과정 지원

최우수상

1개팀

400만원

017

우수상

1개팀

300만원

003

장려상

5개팀

각 200만원

007

-

008

001

006

011

상금은 세금 공제 후 지급되며, 시상식 당일 상금지급을 위한 필요서류 작성 후 지급 될 예정입니다.

 

 2. 심사평

이번 2022 예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창창챌린지>는 예술가의 예술적 역량을 바탕으로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공모전으로, 예술과 창업이라는 이질적 요소를 융합하려는 다양한 시도도 예술계의 특징·특성을 잘 반영한 독특한 부분들이 다수 있었습니다.

 

지난 예선 서류평가에서는 사업화에 대한 아이디어가 전반적으로 부족한 한계가 있었지만, 서류평가 이후 멘토링을 통해 많이 개선되어 향후 발전 가능성을 기대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독창적인 예술창업 아이디어와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이 비교적 잘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업내용의 구체성과 현실성, 차별성을 강화하고 목표시장과 페르소나를 명확히 선정하고 그에 맞는 세분화 된 전략·기획을 수립한다면 본인과 팀의 예술적 역량을 비즈니스적으로 실현 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툴’을 활용하여 작성해 보면서 구체화해 보기를 바랍니다. 마케팅 측면으로는 브랜드, 디자인, 광고 홍보, SNS 등으로 구분하여 실행방안을 모색해보고 특히 온라인, SNS 마케팅에서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연관키워드를 집중하여 발굴 해 보기를 바랍니다. 또한 유통에 있어 제품·상품의 출시 후 유통채널의 입점이 중요하기에 대표적인 유통채널의 바이어(MD)를 만나 자사 상품의 경쟁력을 체크 해 보고, 경쟁우위요소 발굴에 집중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사례조사와 시장환경분석을 통하여 벤치마킹 요소를 발굴하고, 매출·원가·매출이익·판관비·영업이익 등을 고려한 추정손익계산을 통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목표영업계획도 검토되어야 할 것입니다.

 

실현 가능한 계획으로 지속해서 연구하고 보완한다면, 향후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나아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매출과 고용을 증대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창업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2022 예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창창챌린지> 심사위원회 -

 

 3. 시상일정

  ○ 개최일시 : 2022. 8. 4. (목) 14:00 ~ 14:30 예정

  ○ 개최장소 : 아트랩범어 창창교육실(범어역 3번출구 지하 인근)

  ○ 참석대상 :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 8개팀

   ※시상식 종료 후 사업화지원대상 3개팀은 사전설명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4. 사업화지원 포기신청기간 : 2022. 8. 12. (금) 까지

 5. 문 의 처

  ○ 대구문화재단 창작·창업지원팀(아트랩범어) ☎ 053-430-1256  artlab241@gmail.com

  • 첨부파일 없음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