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24년 문화와 ABB 결합지원 추진
  • 2024-03-25 예술진흥팀

 

 

제공일자

 

2024. 3. 25.(월)

팀    장

 

장정아 팀장

담 당 자

 

김영종 과장

보도자료

문    의

 

053-430-1242

 

2024년 문화와 ABB 결합지원

<ABB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추진

▸ ABB(AI, 블록체인, 빅데이터)와 예술융합 이론 및 실습교육(4.9. ~ 5.30.)

▸ 기획역량과정(6월) 우수아이디어 작품 제작 지원

▸ 교육생은 3월 25일부터 5월까지 상시 모집, 전 교육과정 무료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ABB 기술을 통해 지역 예술 창작자의 창의성을 높이고, 기술융합형 문화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문화와 ABB 결합지원 <ABB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 ‘화와 ABB 결합지원 사업’은 사회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맞이해 예술과 신기술의 융합으로 ABB 문화산업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2023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사업 첫해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과정에 97명이 참여했고 기술융합형 문화콘텐츠 80건의 창·제작을 지원했다.

 

□ 2024년 문화와 ABB 결합지원 사업은 예술(대구)의 디지털 전환*을 의미하는 ‘아트:디엑스(DX)’를 부제로 정하고, 첫해의 성과를 기반으로 창·제작 지원 작품의 ABB 요소 강화 및 고도화 할 수 있는 교육과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기술융합을 통한 창작자의 다양한 가능성을 이어내고자 기존 교육과정을 개선해 예술인을 위한 수준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과정은 기초, 심화, 기획역량 세 가지 커리큘럼으로 성되며 ABB 기술 및 융합 예술 관련 우수한 강사진을 꾸려 전문성 높은 강의를 진행한다.

 

□ [기초과정]은 ABB 기반 융합예술 이론과 기초실습, [심화과정]은 ABB 기술 활용에 대한 전문실습 과정으로, AI 이미지 프로그램 창작 워크숍, NFT 제작교육 등을 실시한다. 6월에 별도로 진행하는 [기획역량과정] 아이디어 보유 창작자(지역예술인 및 예비예술인)가 모인 프로젝트팀에게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더불어 아이디어 발표회에서 선정된 우수 기획안에 최대 2천만 원을 지원, 작품 구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교육은 4월 9일(화)부터 5월 30일(목)까지 2개 교육과정(기초과정 2기수, 심화과정 4기수)으로 운영되며 기수 당 15명의 교육생을 모집(선착순 마감)한다. 과정은 전액 무료로 교육은 대구콘텐츠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다.

 

□ 교육과정은 포스터 안 QR코드로 접속, 구글폼 설문지를 활용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예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053-430-1246(예술진흥팀)

 

   *디지털 전환: DX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약어로 Trans를 X로 표현 

 

 

붙임

 

  ABB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과정 웹플라이어

 

 

 

 

□신청 : 기초반
           심화반

 

  • 첨부파일 없음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